시금치조개볶음 깍둑목살구이 레이먼킴알토란레시피 이상민쌀종이꿔바로우 만드는법



시금치조개볶음 깍둑목살구이 레이먼킴알토란 레시피 이홍운 삼삼불고기 이상민쌀종이꿔바로우 만드는법 479회 0303방송

흔한재료로 만드는 일품요리! 시금치와 조개를 깔끔하게 볶아 담백하면서 쫄깃한 레이먼킴 셰프의 시금치조개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금치조개볶음 레시피

재료 4인분기준 : 시금치 600g, 모시조개 15개(해감한 상태), 화이트 와인 반 컵,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마늘 6알, 올리브유 적당량, 버터 15g, 레몬 반 개, 소금 2꼬집, 조개 육수 1컵

<시금치조개볶음 만드는법>

1.시금치는 대의 빨간 부분을 최대한 제거해 씻어두고 마늘은 잘게 자르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게 다진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손질한 마늘 절반을 넣고 볶는다.

3.해감 된 모시조개를 넣은 후 화이트 와인을 뿌린 후 알코올이 살짝 날아가면 뚜껑을 닫아 입을 벌리도록 끓인다. 모시조개가 입을 벌리면 다른 그릇에 옮긴다.

4. 모시조개를 볶은 팬에 올리브유를 더 넣고 다진 청양고추와 남은 마늘을 넣는다.

5. 시금치와 잘게 다진 홍고추, 소금, 조개 끓일 때 나온 육수 1컵을 넣고 시금치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6. 완성 접시에 시금치와 조개를 담고 시금치 위에 버터를 올린 후 레몬 반 개를 짜서 나온 즙을 넣는다.

레몬즙으로 대체 가능.

이홍운셰프 삼삼불고기 레시피 & 이연복 고추잡채 레시피

시금치조개볶음 깍둑목살구이 레이먼킴알토란 레시피 이홍운 삼삼불고기 이상민쌀종이꿔바로우 만드는법 479회 0303방송

깍둑 썬 목살에 꽉 담겨있는 육즙! 부드러운 식감으로 한입 베어물면 고급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고품격 초간단 요리! 깍둑목살구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깍둑목살구이 레시피

재료 4인분기준 :  돼지 목살(2.5cm 두께) 500g, 양파 1개, 양송이버섯 100g, 올리브오일 3큰술(2큰술+1큰술), 버터 15g, 밀가루 15g, 간장 1큰술, 닭육수 1컵, 후추 1꼬집, 소금 1꼬집

<깍둑목살구이 만들기>

1.돼지고기 목살에 다이아몬드 형태로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를 1꼬집씩 뿌린다.

2. 팬에 올리브오일 2큰술을 두르고 목살을 튀기듯 양면을 모두 구운 뒤 레스팅한다.

3. 양송이버섯을 얇게 자르고 양파를 썰어둔다.

4.팬에 버섯과 양파, 버터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볶아주다가 양송이가 숨이 죽으면 간장과 밀가루를 넣어 나무 주걱으로 긁으며 볶아주다가 닭육수를 넣고 농도를 잡아준다.

5. 구워둔 목살을 큐브 모양으로 잘라 소스에 넣고 5분 졸여준다

너무 졸아들면 물이나 닭육수를 추가한다.

이상민 쌀종이꿔바로우 레시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