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반찬가게 달걀장 한지원 레시피 & 소고기장조림 이지선 알토란 레시피 계란장 만드는법



대박반찬가게 달걀장 한지원 레시피 & 소고기장조림 이지선 알토란 레시피 계란장 만드는법

밤심으로 사는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밥에 곁들일 반찬! 4계절 내내 먹어도 맛있는 반찬 레시피를 위해 한 달 반찬 판매량, 만 이천개의 대박 반찬가게 대표이자 알토란 대파 여신 이지선 대표와 연매출 10억원의 대박 반찬가게 대표이자 알토란 청의 여신 한지원 대표의 반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대박 반찬가게 판매량 1위, 2위를 차지한 스테디셀러 반찬들로 펼치는 대박 반찬가게 대격돌!!

대박반찬가게 달걀장 한지원 레시피 & 소고기장조림 이지선 알토란 레시피 2

식욕 돋우는 밥도둑 효자 반찬, 무청으로 달걀 비린내 잡아주는 특급비법! 연배출 1억 대박 반찬가게 한지원 대표의 달걀장 비법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달걀장 레시피

재료 : 달걀 10개,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 얼음 500ml, 물 3컵, 무 1kg, 생강 1톨, 설탕 1kg

양념재료 : 진간장 1컵, 물 반컵, 무청 1컵,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통깨 3큰술, 홍파프리카 1/4개, 노랑파프리카 1/4개, 양파 1/4개, 쪽파 10뿌리, 청양고추 2개

대박반찬가게 달걀장 한지원 레시피 & 소고기장조림 이지선 알토란 레시피 2

<달걀장 만드는법>

1.무청 만들기 : 무 1kg은 손가락 굵기로 두툼하게 썰고 생강 1톨은 편 썬다.

tips : 한지선 대표의 달걀장에는 달걀과 궁합이 맞고 비린내도 잡아주는 무청을 사용한다. 비린내의 원인인 달걀의 염기성 성분이 비타민C를 함유한 무의 산성 성분이 만나 중와시켜 비린내는 줄고 감칠맛을 올라간다.

2. 무와 생강에 먼저 설탕 800그램을 넣고 버무린 후, 설탕에 버무린 무와 생강을 병에 담고 남은 설탕 200그램은 위를 덮는다.

무와 설탕은 총 사용량 1:1비율입니다.

3. 실온에 하루 숙성 후 냉장보관해 2주간 숙성한다.

2주후부터 섭취가능하며 1년간 냉장보관이 가능하다. 만든 무청 국물은 물론 무청건더기는 홍어회무침, 보쌈김치 등에 활용하면 좋다.

4. 냄비에 찬물, 달걀 10개, 식초 1큰술, 소금 1큰술을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7분간 삶는다.

식초와 소금은 달걀이 깨졌을 때 물 밖으로 새는 것을 막아준다. 물이 끓은 후 7분간 삶아야 노른자가 퍽퍽하지 않고 쫄깃 부드러운 반숙 계란장을 완성할 수 있다.

5. 7분간 삶은 달걀은 얼음물에 식힌 후, 다시 냄비에 식힌 달걀과 얼음물을 그대로 넣고 뚜껑을 닫은채 달걀이 서로 부딪히도록 냄비를 좌우로 흔들어 껍질을 까기 쉬운 상태로 만든다.

얼음물이 부딪히면서 깨진 껍질과 달걀 사이 윤활제 역할을 해서 껍질을 쉽게 깔 수 있게 도와준다.

6. 달걀 껍데기를 하나하나 잘 벗긴다.

7.쪽파 10줄기는 송송 썰고 양파 1/4개, 노랑파프리카 1/4개, 빨간파프리카1/4개, 씨를 제거한 청양고추 2개는 굵게 다진다.

쪽파를 너무 얇게 썰면 간장에 녹을 수 있으니 굵게 다지듯 썬다. 파프리카를 넣으면 아삭한 식감과 단맛을 높일 수 있다.

8.양념장 만들기 : 진간장 1컵, 물 반컵, 숙성한 무청 1컵, 맛술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3큰술을 넣고 섞는다.

9. 만든 양념장에 손질한 채소를 넣고 삶은 달걀 10개를 넣고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숙성하면 완성.

달걀장은 냉장고에서 약 1주일간 보관 가능하다.

대박반찬가게 달걀장 한지원 레시피 & 소고기장조림 이지선 알토란 레시피 3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영양만점 반찬, 사태로 만드는 부드러운 장조림! 영양사 출신 대박 반찬가게 이지선 대표의 소고기장조림 비법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소고기 장조림 레시피

재료 : 삶은 소고기 사태 700그램, 깐 메추리알 10개

육수재료 : 물 4.5리터, 소고기사태 1kg, 대파 1대, 무 350그램

양념재료 : 소고기육수 1리터, 진간장 1컵, 양파 1개, 물엿 2큰술, 통후추 반큰술, 생강 10그램, 통마늘 5알

<소고기 장조림 만드는법>

소고기사태 1kg은 6cm 크기로 썬다.

팁 : 사태는 붉은 빛이 진하고 식감과 깊은 맛이 좋은 근막이 붙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사태는 반드시 썬 후에 익혀야 손질이 쉽고 조리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장조림에는 700그램을 사용합니다. 나머지 300그램은 소고기미역국 레시리에 사용합니다.

2.육수 끓이기 : 냄비에 물 4.5리터를 넣고 썰어둔 사태, 대파 1대와 무 350그램을 큼직하게 썰어 넣고 중간중간 불순물을 걷어내며 중불로 약 1시간 30분 정도 끓인다.

무를 넣으면 고기의 연육 작용을 도와 사태가 질겨지는 것을 막아준다. 끓인 육수는 장조림 외에 미역국에도 사용할 수 있다.

3. 푹 끓인 후 사태는 건져서 식힌 후, 한입 크기로 결대로 찢는다.

칼보다 손으로 찢으면 간이 더 잘 밴다.

4.채소는 걸러내고 국물만 담아 준비한다.

5.냄비에 4등분한 양파 1개, 생강 10그램, 편으로 썬 마늘 5개, 통후추 반큰술, 물엿 2큰술, 삶은 메추리알 10개, 진간장 1컵, 끓인 사태 육수 1리터, 손질한 사태 700그램을 넣고 센 불로 한소끔 끓인 후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30분 조린 후 불을 끈다.

tips : 장조림 부재료는 메추리알이나 꽈리고추 등 취향에 따라 사용해도 좋다. 육수를 사용하면 감칠맛과 깊은 맛이 올라간다. 육수 대신 물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6. 접시에 만든 장조림을 예쁘게 담으면 소고기장조림 완성.

소고기미역국 레시피 & 도라지무침 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