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순두부찌개 5분콩나물밥 돼지고기볶음장 김선영 레시피 기적의콩밥상



알토란 순두부찌개 5분콩나물밥 김선영 레시피 기적의콩밥상

요리 초보를 위한 초간단, 초간편, 초저렴 밥상~ 우리 집을 찌개맛집으로 변신시켜주는 김선영 요리연구가의 순두부찌개, 5분 콩나물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남녀노소 입맛 저격! 맛집 비법 모두 담은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레시피

재료 : 순두부 1봉지, 소금 1/3큰술, 양조간장 1큰술, 후추 약간, 들깻가루 1큰술, 삼겹살 100그램, 표고버섯 1장, 김치 250그램, 양파 70그램, 청양고추 반개, 홍고추 반개, 대파 10cm, 달걀 1개, 물 2컵, 식용유 적당량, 고춧가루 1.5큰술

양념재료 :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참치액 1큰술, 소금 1/4큰술

<순두부찌개 만드는법>

1.순두부 밑간하기 : 순두부 1개는 2.5cm 두께로 썰어 접시에 담고 양조간장 1큰술, 소금 1/3큰술, 후춧가루 약간, 들깻가루 1큰술을 뿌려 10분 이상 밑간해 둔다.

tips : 순두부 밑간과 동시에 쓴맛 나는 간수를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1시간 이상 두면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넣는 순두부에 밑간을 해놓으면 고소하고 구수한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2.삼겹살 100그램은 작게 자르고, 양파 70그램은 1cm 크기로 깍둑 썬다. 표고버섯 1개, 대파 10cm, 홍고추 반개, 청양고추 반개는 송송 썬다.

팁 : 순두부맛집에서 사용하는 돼지비계 대신 삼겹살을 작게 잘라 사용하면 손질하기 쉽게 맛집 풍미를 낼 수 있다.

3.김치 250그램은 소를 털고 송송 썬다.

4.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춧가루 1.5큰술을 넣고 중약불에 볶다가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면 손질한 삼겹살 100그램, 손질한 김치를 넣고 볶다가 물 1컵을 넣고 3분 정도 끓인다.

팁 : 고추기름이 없을 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5. 손질한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국간장 1큰술, 참치액 1큰술, 소금 1/4큰술, 물 1컵을 넣고 끓인다.

팁 : 수분이 많은 순두부에서 물이 나오므로 물량은 적게 사용합니다. 물을 많이 넣으면 완성 후 싱거워지니 주의하세요.

6.간수 빼둔 순두부만 건져넣고, 손질한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고 2분간 끓인다.

팁 : 순두부를 넣은 후 살짝만 끓여야 맛있습니다.

7.달걀 1개를 넣고 뚜껑 닫고 30초만 끓여 반숙으로 익히면 순두부찌개 완성.

알토란 순두부찌배 5분콩나물밥 김선영 레시피 기적의콩밥상

그릇 하나로 5분 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요리, 냉장고 속 남은 재료와 찬밥을 활용한 5분 콩나물밥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5분 콩나물밥 레시피

재료 : 찬밥 1공기, 다진 돼지고기 100그램, 콩나물 150그램

양념재료 : 간장 3큰술, 설탕 반큰술, 맛술 3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다진양파 반개,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반개

<5분 콩나물밥 만드는법>

1.그릇에 찬밥 1공기를 담고, 밥 위에 씻은 콩나물 150그램을 올린 후, 랩을 씌워 구멍을 낸 뒤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린다.

tips : 물을 넣지 않아도 찬밥을 데우는 동시에 콩나물도 데치는 방법입니다.

2.돼지고기볶음장 만들기 : 그릇에 청양고추 1개, 홍고추 반개, 양파 반개를 다져 넣고 다진마늘 반큰술, 간장 3큰술, 맛술 3큰술, 설탕 반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섞는다.

팁 : 돼지고기볶음장은 콩나물밥 외에도 다양한 요리에 양념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3.다진돼지고기 100그램에 양념장을 넣고 섞는다.

4.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볶다가 물 2큰술을 넣고 익을때까지 볶는다.

팁 : 돼지고기 기름이 있어 따로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좋습니다. 물을 소량 넣으면 고기의 연육 작용 효과가 있어 고기를 부드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5.전자레인지에 익힌 콩나물과 밥을 잘 섞은 뒤 돼지고기볶음장을 올려내면 완성.

tips :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콩나물은 아삭한 식감을 살려 익히고 콩나물의 수분으로 찬밥을 데추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