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부기 먹으며빼는방법 팥물율무효능 팥율무차 팥율무라테 만드는법 팥과율무주의사항 박신혜팥물다이어트



박신혜팥다이어트 부종부기 먹으며빼는방법 팥율무효능 팥율무차 팥율무라테 만드는법 팥과율무주의사항

다리 부종 빼기 최고! 하체 다이어트로도 좋은 팥물다이어트!! 박신혜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유명해진 방법입니다.

붓기 제거에 도움주는 팥과 율무의 효능

팥은 칼륨이 함량이 높아 우리 몸에 정체되어 있는 나트륨이나 수분을 소변으로 잘 배출해주기 때문에 부기를 빼고 우리 몸을 날씬하게 하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팥과 율무는 한의학에서는 통증이나 부종에 처방되는 ‘의이인탕’ 재료로 사용되어 체내 수분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팥은 부종을 뺄 때 방향성이 아래로 내려갑니다. 신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율무는 반대로 흰색이고 성질이 가벼워 폐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율무는 위로 올라가고 팥은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둘이 같이 사용하면 우리 몸을 조화롭게 부기를 빼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팥에는 사포닌과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어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와 항노화 효능이 있습니다.  

부기제거와 다이어트에 좋은 팥율무차 & 팥율무라테 만드는 법

팥율무차 레시피

재료 : 팥 종이컵 1/2, 율무 종이컵 1/2, 물 1리터

팥율무차 꿀팁 :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율무는 껍질을 벗긴 제품입니다.

껍질을 벗긴 율무보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율무(일명 피율무)가 부종에 더 효과적입니다.

1. 깨끗이 씻어 말린 팥과 율무를 약한 불에 15분 가량 볶습니다. (덖는다)

2. 볶은 팥과 율무에 물을 1리터 정도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팥율무차 마실 때마다 새로 볶아야 하나요?

한번에 많이 오래 볶은 팥과 율무를 밀폐 용기에 소분해 담아서 냉동 보관해두면 필요할 때 꺼내서 끓여 마시면 됩니다.

팥율무차 하루 섭취 적정량은 3~4잔

팥율무차 끓이고 남은 건더기 활용법

남은 건더기로 부종 제거에 좋은 팥율무라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팥율무라테 만들기

1. 팥율무차를 우려먹고 남은 팥과 율무에 우유 200ml를 넣고 믹서에 간다.

2. 팥율무라테 완성

꿀 안 넣어도 맛있는 맛!

속이 든든한 팥율무라테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추천합니다.

율무 섭취 시 주의사항

다량 복용 시 자궁 수축 위험이 있습니다.

임산부, 임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율무 섭취는 주의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