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좋은음식 레드비트효능과 부작용 레드비트즙 만들기 먹는법 레드비트즙추천 레드비트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 효능과 부작용 레드비트즙 만들기 먹는법 레드비트즙추천 레드비트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레드비트는 붉은색이 특징으로 항산화 성분 베타시아닌(베타인)이 풍부합니다. 베타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 산화를 방지합니다.

고혈압에좋은음식 레드비트효능과 부작용 레드비트즙 만들기 먹는법 레드비트즙추천 레드비트고르는법 보관법 손질법
레드비트 즙 효능,효과

1. 빈혈개선

레드비트에 풍부한 헤모글로빈 성분이 철분의 적혈구 생성 능력을 향상시켜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빈혈이 있거나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2. 해독능력

레드비트 성분은 비타민 B1,B2, C, 나트륨, 칼륨, 섬유소가 풍부하여 피를 맑게하고 간의 해독능력이 뛰어나며 체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3. 항암작용

레드비트에는 베타시아닌 성분이 토마토의 8배를 함유하고 있어서 종양을 제거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베타인 등 알카로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유방암, 대장암 등 여러가기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4. 변비개선

레드비트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비트생즙을 섭취하면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레드비트에는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끼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6. 혈관질환예방

레드비트 속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산화질소의 활성을 도와주는 혈류를 원활하게 합니다.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레드비트는 고혈압 낮추는 좋은 음식입니다.

7. 이뇨작용

레드비트 속 알카로이드 성분이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담석을 녹여 신장 결석을 제거합니다. 신장결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8. 혈압 조절

레드비트 뿌리에는 질삼염이 풍부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혈류량 공급이 증가되고 혈압을 낮춥니다.

9. 갱년기 증상 완화

레드 비트는 여성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갱년기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을 완화시켜 갱년기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비트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레드비트 즙 먹는법 [레드비트즙 만들기]
  • 레드비트를 먹을 때는 껍질을 제거합니다. 
  • 레드비트는 생으로 섭취하거나 갈아서 주스로 마시거나 레드비트 즙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 압착하여 레드비트즙으로 많이 섭취하지만 비트, 당근, 사과, 레몬, 물 등 개인의 기호에 맞게 갈아서 과일주스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 비트는 100그램에 칼로리가 43kcal 입니다.

레드비트는 가열하면 수용성 영양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또는 주스, 즙으로 섭취합니다.

레드비트 고르는 법

좋은 비트는 뿌리가 매끄럽고 단단하며 흠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는 중간 정도의 것이 가장 부드럽습니다. 

레드비트 보관법

레드비트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키친타월 또는 랩, 비닐팩에 넣어 보관합니다.

레드비트에는 무기질,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위장, 장 기능이 약한 경우 과다섭취 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