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떡볶이김수미레시피 차돌마늘떡볶이 닭날개조림 만드는법 서울히든떡볶이맛집정보추천



기름떡볶이김수미레시피 차돌마늘떡볶이 닭날개조림 만드는법 서울히든떡볶이맛집정보추천

쫀득쫀득 칼칼! 통인시장에서 유명한 기름떡볶이, 이건 꼭 배워놓고 싶다!! 수미네 야식 ‘기름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예상치 못한 치명스러움 기름떡볶이, 이 밤이 아쉽지 않게 고소함도 칼칼함도 아끼없이!!!

기름떡볶이에맥주 한 잔 어때?

 김수미 기름떡볶이 레시피

재료 : 밀가루떡, 고춧가루, 양조간장, 설탕, 다진마늘, 참기름, 들기름, 통깨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1.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볶는다.

2. 밀떡, 고춧가루 6작은술 넣고 볶는다.

기름에 튀기는 느낌으로 볶는다.

수미쌤 팁 : 기름은 한 번에 많이 붓지 않고 틈틈이 촉촉하게 적셔주는게 조리 과정의 핵심포인트!!!

3. 양조간장 1큰술, 설탕 3작은술, 참기름 반큰술, 통깨를 넣으면 기름떡볶이 완성!

참기름은 향을 낸다는 느낌으로 조금만

기름떡볶이김수미레시피 차돌마늘떡볶이 닭날개조림 만드는법 서울히든떡볶이맛집정보추천5

참을 수 없는 윙 & 봉의 유혹!!

치킨보다 맛있다! 수미표 달콤 짭조름한 초간단 닭날개조림

김수미 닭날개조림 레시피

재료 : 윙, 봉,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매실액, 양조간장, 다진마늘, 다진생강, 설탕, 물엿(꿀), 참기름, 통깨

<닭날개조림 만드는법>

1. 닭고기는 윙, 봉 부위를 준비해서 우유에 20분 정도 재운 다음 한번 데쳐 헹군다.

2. 대파를 쫑쫑썰고, 청고추 홍고추를 잘게 다진다. 

3. 양념장 만들기 : 중불 위에 팬을 올리고 양조간장 3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고 일단 데친 닭을 넣는다.

4. 다진마늘 1큰술 골고루 닭 위에 발라주고, 다진생강 반큰술, 후춧가루 탈탈탈 세번만 넣고 볶는다.

맛있는 색깔을 위해 후추 과다 사용은 금물

5. 준비한 대파, 청고추, 홍고추를 양념장에 넣고 볶는다.

센불이면 간장이라 다 타요~ 중불에서

6. 진간장 2~3큰술을 더 넣어 간을 맞추고 물을 보충해가면서 익힌다.

기호에 따라 진간장을 보충한다. 타지 않게 물도 보충한다.

7. 설탕 3작은술을 넣고 물엿 반큰술(올리고당,꿀 대체가능), 참기름 반큰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닭날개조림 완성!

촉촉한 날개살에 달콤 짭조름 양념이 쏘옥~

밥반찬, 야식에도 최고!!

떡볶이 중독 상화를 위한 강남!! 새로운 떡볶이 없을까요?!

떡볶이!! 차돌박이와 마늘플레이크의 만남!

김수미 차돌마늘떡볶이 레시피 

재료 : 차돌박이, 마늘, 밀떡, 쌀떡, 메추리알, 어묵, 양파, 대파, 고추장, 설탕, 꿀, 고춧가루, 다진마늘, 양조간장, 후춧가루, 전분가루, 식용유

<차돌마늘떡볶이 만드는법>

1. 마늘을 편으로 썰어 전분가루에 묻혀, 체에 밭쳐 전분가루를 털어낸다.

수미쌤 팁 : 마늘을 전분 가루를 살짝 묻히면 더 바삭하게 튀길 수 있다. 

2. 마늘 플레이크 만들기 :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준비한 마늘을 튀긴 다음 건져 기름을 뺀다.

3. 팬에 물 500ml를 붓고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밀떡, 쌀떡, 삶은 메추리알을 넣고 끓인다.

4. 볼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후춧가루, 설탕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차돌박이를 넣고 버무려 밑간한다.

5. 어묵, 양파,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 준비한다. 

6. 달군 팬에 밑간한 차돌박이를 넣고 가볍게 익힌다.

7. 어묵, 양파,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8. 설탕 대신 꿀 반국자를 넣고 구운 차돌박이를 넣고 섞는다. 

9. 그릇에 차돌떡볶이를 담고 준비한 마늘 후레이크를 듬뿍 올리면 차돌마늘떡볶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