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토마토 효능4가지 올리브오일이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 업 토마토삶는법먹는법고르는법 추천



삶은토마토 효능과 올리브 오일을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 업! 토마토삶는법먹는법고르는법 추천
삶은 토마토가 효능이 더 좋아진 다는 사실 아셨나요!
토마토는 열을 가하게 되면 라이코펜(리코펜) 성분이 증가하여 체내 흡수율도 증가하면서 항산화 효과에 좋습니다. 자세한 삶은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 삶는법, 먹는법, 고르는법 등 토마토의 모든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럽 속담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새파랗게 질린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말 뜻은 토마토는 의사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는 뜻입니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이기도 합니다. 

토마토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들어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예방, 혈당저하, 뇌졸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과일의 경우 열을 가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되는데 토마토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토마토는 열을 가하게 되면 라이코펜(리코펜) 성분이 증가하여 체내 흡수율도 증가하면서 항산화 효과에 좋습니다. 

삶은 토마토 효능과 올리브 오일을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 [건강정보]2

삶은 토마토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코펜(리코펜)은 여러가지 암, 간암, 폐암, 위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전립선 암, 유방암 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해독 능력도 좋습니다. 

1.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 섭취가 늘면서 몸이 산성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기 쉽게 되었습니다. 삶은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 성분이 산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염과 해독작용에 좋습니다.

삶은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염증을 해독하는 능력이 있어서 우리 몸이 여러가지 바이러스로 인해 관절염, 미세먼지, 피부염 등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삶은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면서 악화된 골밀도를 올려주어서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암작용을 합니다.

삶은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우리 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지연시켜 줍니다. 또한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삶은 토마토 효능과 올리브 오일을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 업~! [건강정보]

토마토의 영양성분

유기산, 루틴, 단백질, 칼슘, 철, 인,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토마토의 빨간색을 띠게하는 성분인데 이것이 우리 몸에 좋은 성분입니다.

토마토 삶는 법

1. 토마토를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에 깨끗이 씻어 꼭지를 땁니다.

2. 토마토 가운데를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냅니다.

3. 끓는 물에 넣습니다.

4. 2분~3분 정도 끓여주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됩니다. 

5. 믹서기에 삶은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 1티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1인분에 올리브 오일 1티스푼)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해 암과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삶은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이 만났을 때 효능이 배가되어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올리브오일 효능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토마토 먹는 법

생토마토 보다 익힌 토마토 또는 올리브유에 볶아 먹으면 생 토마토 보다 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토마토에 (껍질은 벗긴다) 올리브 오일을 살짝 넣어서 주스처럼 갈아마시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방법으로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는 것은 금물입니다. 물론 맛은 있는지 모르지만 설탕의 당분을 소화하느라 토마토의 비타민 B군이 모두 소모되어 체내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 토마토 고르는 법

토마토를 고를 때는 껍질에 탄력이 있고 광택이 나며 단단하면서 무거운 것이 좋고 빨갛게 잘 익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푸른 빛이 도는 토마토는 상온에서 완전히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에는 감자 싹에 있는 독성분과 같은 솔라닌이 있어 잘못 섭취하면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