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달고 3개월만의 첫 수익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야호~~~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10이 달성되면 핀이 발급되어 외화통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후 최소 $100이 달성되면 애드센스 수익을 본인의 외화통장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저같은 겨우는 5월쯤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7월에 100불을 달성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 /  집에서 인터넷으로 돈벌기 1




애드센스 수익이 100불 이상 달성했다면 익월 21일(미국시간)에 일괄적으로 구글에서 본인의 외화통장으로 입금이 이루어집니다. 이 날짜는 모든 이에게 동일합니다.  저의 경우는 7월에 달성했으니 익월이면 8월 21일(미국시간) 제 외화통장으로 입금이 된 것이지요. 

하지만 외화로 입금되는 만큼 본인 통장에서 확인되기까지는 영업일 기준 3~4일이 소요됩니다. 그 기간보다 길어진다면 영업점에 전화해서 확인하면 은행 직원분이 알려주실거에요. 우리가 보는 계좌 자체에는 안보여도 은행에서는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 /  집에서 인터넷으로 돈벌기 2



저의 3개월간의 수익은 총 $113.13입니다. 정확히는 대략 2달 반정도의 시간입니다. 첫 달에는 $15 정도였고, 두 번째 달에 $40이 조금 안됐고, 세 번째 달에 대략 $60 이였습니다. 어떤 분들은 저와 비슷한 시기에 했는데도 불구하고 한달에 $700~$800의 애드센스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계시는 듯 하지만, 사람마다 타고난 능력이 다르다 생각하며 전 거북이처럼 느릿느릿하게라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해서 꾸준이 가볼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 /  집에서 인터넷으로 돈벌기 3






위와 같이 입금자는 Google Asia Pacific 입니다. 보통 구글에서도 입금시에 1만원을 차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수수료와 은행수수료해서 원래 $113.13인데 입금된 금액은 $99.25 입니다. 13불 88센트가 차감됐습니다.

원래 잔액이 0.01 있었던 관계로 총 잔액은 99.26센트로 원화 환산 금액이 위와 같이 111,022원 입니다. 환율 적용도 알아서 표기되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여행을 다녀온 후 남은 달러가 있어서 만들었던 외화통장이였습니다. 주거래 은행이여서 그냥 다른은행의 외화통장을 개설하지 않고 그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이 저렴하다 카카오은행이 저렴하다 하지만 모두 $300 미만일 경우이고 금액이 올라가면 별반 차이가 나지 않을거라는 생각에 주거래 통장인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계속 유지할 계획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 /  집에서 인터넷으로 돈벌기 4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 카테고리에서 →설정의 설정관리 → 결제 계정 → 지급일정을 누르면 지급 기준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최소 $100 이상의 경우 지급이 되는데요. 100불 이상의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도 되며, 지급 일정 기간 또한 매달이 아닌 원하는 날짜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신청 부터 외화 통장 발급과 핀번호 등록 등의 자세한 사항들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와 유튜브 수익의 세금 신고


#7. 구글 애드센스 외화 통장 발급 / 은행별 SWIFT CODE


#8.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과 결제수단 추가 등록 방법 [외화통장 등록하기]


#5.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하기 [ 애드고시 승인비법 ]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