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수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수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 1


당신의 장, 구멍이 뚫리진 않았습니까?

장에 구멍이 뚫리는 것은 장누수이다!!


장에 구멍이 뚫리면 치매,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우리 몸의 70%의 면역세포는 장에 있다.

장누수가 일어나면 장점막 사이가 느슨해지고 패혈증이 생길 경우 사망률이 올라간다.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구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3



내 장의 건강상태!


- 장누수 자가진단법


1. 제왕절개로 태어났다.

2. 입안에 염증이 있거나 잇몸이 좋지 않다.

3. 알레르기 비염이 있거나 축농증이 있다.

4. 빵이나 떡, 면을 즐겨 먹는다.

5. 피부에 멍이 잘 생기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다.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구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4




위의 항목 중에 3개 이상 해당할 경우 전문의 상담 및 검사를 권유한다.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구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2



- 장 누수 증후군 해결 방법


단쇄지방산으로 장을 코팅하라!!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구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5



단쇄지방산이란?

단쇄지방산은 식이섬유가 장에서 소화, 분해, 발효 후에 생기는 유기산의 한 종류이다.

단쇄지방산은 장에 중요한 점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느슨해진 장 점막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단쇄지방산은 항염작용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유익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유해균은 줄게 하는 환경을 만든다.


단쇄지방산은 수용성 식이섬유에 풍부하다.

수용성 식이섬유 식품으로는 해조류, 과일, 버섯 등이 있다.

장누수예방을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할 음식 1순위는 해조류!!


불용성 식이섬유로는 견과류, 통곡물, 현미, 보리, 율무 등이 있다.

채소는 수용성과 불용성이 혼재되어 있는데 우엉, 양파는 수용성이고 무청, 당근, 치커리 등은 불용성이다.

식이섬유를 과다섭취할 경우 수분 부족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식이섬유의 섭취량을 늘릴 때는 수분 섭취도 같이 늘려야 한다.



장건강에 좋은 톳식초 레시피 & 장 건강상태 확인하기! 장누수자가진단법, 장누수해결법 &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내몸사용설명서294회3월20일 방송





단쇄지방산 쑥쑥 늘리는 우리 몸의 슈퍼방패 톳 식초

3월~5월 제철인 톳!

제철인 톳을 이용해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초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톳식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톳식초 레시피


재료 : 톳, 천연발효식초, 프락토올리고당


<톳식초 만드는법>


1. 톳 500g을씻는다.

2. 톳 500g에 천연발효식초 500ml, 프락토올리고당 250ml를 넣고 밀봉한다.

톳 1: 천연발효식초 1 비율

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하면 좋다. 

프락토올리고당은 단맛도 내고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좋고 체내에서 흡수될 때도 천천히 흡수가 되어 당 흡수율도 줄여주어 건강한 당이다. 

3. 상온에서 1주일 보관한다.

4. 1주일 후 톳을 건져내고 식초만 음식에 활용한다.



톳의 영양을 담은 톳식초, 1개, 1000ml




- 톳식초 먹는방법(섭취방법,활용법)

물에 타서 마시면 차가 될 수 있는 톳식초.

원액으로 먹었을 경우위에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식초 1 : 물 7~10의 비율로 희석해서 섭취한다.

톳식초의 단쇄지방산은 가열 시 휘발 될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가열음식X) 보다는 실온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톳식초는 샐러드드레싱, 버섯,미역초무침에 활용해 먹으면 단쇄지방산을 올려줘 좋고, 제철인 봄나물초무침 등에 활용해서 먹는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