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방송 


백신밥상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부추와 들기름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



장에서 시작되는 질병의 씨앗 미세염증!!


염증은 우리 몸을 보호나는 방어기전 중 하나다.

간단한 염증 수치로도 금방 알 수 있는데 문제는 검사로도 보이지 않는 미세염증!


폐렴, 위염, 장염과 같은 질환이나 몸에 외상이 생겼을 때 빠르게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세포들이 활동을 하며 염증을 만들어낸다.

미세염증은 비만, 당뇨, 심혈관질환, 암과 같은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3



미세염증을 없애는 문환식 몸신의 백신밥상을 소개합니다.




- 우엉부추밥 효능(우엉을 밥으로 먹어야 하는 이유)

1. 우엉에는 식이섬유인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풍부하다.

우엉을 차가 아닌 밥으로 해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앙 속 식이섬유 프락토올리고당은 식재료를 통째로 씹어 먹어야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우엉차로 마시면 프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기 어렵다.)

2. 우엉은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걸 막아 혈당을 조절한다. 

3. 우엉 속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고온에서 조리했을 때 더 활성화된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2


우엉부추밥의 화룡점정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을 부추오일

부추와 들기름을 섞어 만든 부추오일!!

백신 밥상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부추와 들기름으로 만든 초간단 부추오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부추효능

부추는 남성에게 좋은 활력채소이다.

부추는 심근경색 완화에 도움이 되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혈전 제거에 도움이 된다. 


- 초간단 부추오일 만들기


재료 : 부추, 들기름


1, 부추를 3등분으로 썬다.

2. 믹서에 부추 1 : 들기름 2 비율로 넣고 간다.


부추오일 활용법 : 부추오일은 밥에 넣거나 고기 기름장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부추오일은 숙성시키지 않고 냉장보관해서 사용한다. 

들기름 특성상 보관 기간이 짧기 때문에 소량씩 만들어 사용한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7



장건강 챙겨 미세염증 타파!! 우엉을 활용한 밥의 정체는?

- 미세염증 잡는 문환식 셰프의 <우엉부추밥> 레시피




재료 : 쌀, 우엉, 무, 다진소고기, 잣, 간장, 부추오일(아래 레시피 참고), 물


<우엉부추밥 만드는법>


1. 생무 1토막을 가마솥(뚝배기) 바닥에 깐다. (전기밥솥으로 해도 된다.)

요리 팁 : 따로 육수를 내지 않고 무 한토막을 솥 밑에 깔아준다. (밥을 끓이면서 육수도 동시에 만든다)


2. 잘 불린 쌀을 가마솥에 넣는다.

오곡미 팁 : 오곡미의 경우 여름에는 4시간,겨울에는 6기나 차가운 물에 불린다. 


3.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우엉을 불린 쌀 위에 얹는다.

우엉 손질법 : 우엉 껍질을 벗기고 식초물에 담그면 갈변을 방지하고 특유의 떫은 맛을 없애준다.


4. 다진 소고기에 간장을 넣어 살짝 양념하여 가마솥에 넣는다.  

닭고기를 사용해도 된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4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5



5. 잣을 뿌리고 부추오일을 넣는다.

부추오일은 양념장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처음에 넣는 이유는 고기 잡냄새와 우엉을 쓴맛을 잡기 위해 끓이기 전에 넣는다.

우엉의 영양적인 성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같이 넣는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6



6. 재료가 잠길 듯 말 듯 물을 넣는다.

밥솥의 종류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한다. 


7. 가마솥에 할 경우 불을 켜고 뚜껑을 연 채로 센불에 7~8분을 끓인다.

뚜껑을 덮으면 밥물이 흘러 넘쳐 나중에 밥물양을 맞추기가 어렵다.  


8.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닫은 후 2~3분 더 끓인다.



미세염증 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 레시피, 부추오일,감태김치 효능과 만드는법&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부작용 나는몸신이다267회 장에서시작되는만병의근원미세염증2월18일8



9. 불을 끄고 3분 뜸 들이면 우엉부추밥 완성!!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