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만성기침 잡는 청기삼환 레시피 만드는법 258회 튼튼한 기관지,폐 만드는 청기삼환(단호박,결명자,도라지) 효능, 보관법, 섭취방법, 주의사항 12월 17일 방송 


숨길을 막는 고통! 

만성 기침,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흔하게 나타나는 기침

누구나 겪어본 흔한 증상이다 보니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3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기침을 방치하면 호흡기 질환에 걸리는건 물론!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만성 기침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의 해결책까지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장안수 교수와 함께 만성기침의 모든것에 대해 알아본다.


나는 몸신이다 만성기침 잡는 청기삼환 레시피 만드는법 258회 튼튼한 기관지,폐 만드는 청기삼환(단호박,결명자,도라지) 효능, 보관법, 섭취방법, 주의사항 12월 17일 방송


호흡력을 키우고 기관지, 폐까지 튼튼하게 하는 건강법




- 단호박 효능 : 호박은 염증, 통증을 줄여주고 기침과 가래를 잡는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기관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폐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베타크립토잔틴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고 면역계 질환 위험 감소시킨다.

- 결명자 효능 : 결명자는 알레르기에 과민한 천식 환자들의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천식을 개선한다.

- 도라지 효능 : 도라지는 감기부터 급성 기관지염, 폐렴, 천식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여서 자주 쓰이는 약재이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 점막의 점액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외부 염증 물질이 기관지에 달라부지 않고 잘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 청기삼환 효능

기관지 점막 부종 완화, 염증 억제, 항진 효과 등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나는 몸신이다 만성기침 잡는 청기삼환 레시피 만드는법 258회 튼튼한 기관지,폐 만드는 청기삼환(단호박,결명자,도라지) 효능, 보관법, 섭취방법, 주의사항 12월 17일 방송 2


튼튼한 기관지 만드는 <청기삼환> 레시피 

재료 : 단호박, 결명자, 말린 도라지, 꿀




<청기삼환 만들기>

1. 단호박을 익힌다.

2. 결명자 40g을 볶는다.

3. 믹서기에 말린 도라지 20g과 볶은 결명자를 넣고 갈아준다. 

4. 큰 그릇에 익힌 단호박 반통, 갈은 결명자가루, 도라지가루, 꿀 2큰술을 넣고 섞는다. 

5. 티스푼으로 떠서 약 6그램 정도 중량으로 동그랗게 환을 만든다.


- 청기삼환 보관법

종이 포일, 비닐로 감싸서 보관하면 표면이 마르지 않는다. 

레시피 양대로 만들 경우 약 30개의 환이 만들어진다.

약 10일 정도 섭취 가능하며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2주 이내에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 청기삼환 섭취방법

식후 2~3시간 후 3~4알씩 따뜻한 차와 함께 챙겨 먹으면 겨울철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청기삼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4알이 적당하며, 아이들의 경우 하루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 청기삼환 섭취 시 주의사항

각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 시 주의를 요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