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팅을 10개정도 1,000자의 글자수를 채워서 작성했다면..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네이버 노출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 후의 수익을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미리 해놓으시는 것도 좋겠지요?


#4.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방문자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소유이기 때문에 블라인드 당했거나 내 포스팅이 저품질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에는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다음에 노출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네이버에 노출되지 않는 블로그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는데 어려움을 겪게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게시 글을 넹버에서 알아서 가져가기도 하지만 조금 더 빠르고 쉽게 하려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RSS를 등록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로봇에세 내 블로그를 알려주고 포스팅을 노출시켜 달라고 요청하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검색하면 됩니다. (<= 글을 클릭하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이용하기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사이트 추가하기


1.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 한 후 사이트 추가에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합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사이트 소유 확인


2. 입력하신 사이트가 본인 것이 맞는지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HTML 태그 체크 박스에 체그하면 메타태그가 표시됩니다.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1


3.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2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사이트 소유 확인 메타테그



4. HTML 화면에서 Ctrl + F를 클릭하면 <head>가 나옵니다. <head> 바로 아래에 방금 복사한 meta 테그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저장 버튼을 꼭 클릭합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사이트 소유 확인 승인하기


5. 그리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글이 뜹니다.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사이트 소유 확인 2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내 사이트 RSS 제출하기


사이트 소유 확인 후에 요청=> RSS 제출을 클릭해서 RSS 등록을 합니다. 예를들어  http;//jini-us.tistory.com/rss 입력하면 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 다음에 /rss 를 추가하면 됩니다. (포스팅이 비공개로 되어 있을 경우 RSS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 포스팅이 5~10개 정도부터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보면 사이트맵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만들지 않아도 일단 네이버에 노출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사이트맵을 왜 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사이트맵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