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51회 김수미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전 레시피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도 좋은 도토리묵밥 5월 22일 방송



수미네반찬 오늘의 게스트!

먹방계의 황소개구리 돈스파이크


시원하게, 따뜻하게 두가지로 즐길 수 있는 수미네 도토리묵밥


- 도토리 효능 

도토리에 함유된 아콘산 성분으로 몸 속 중금속과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준다.

곱게 간 도토리 가루에 물을 섞어 한 방향으로 꾸준히 저어주면 점점 걸쭉한 도토리묵이 된다.

도토리의 탄닌 성분 때문에 쌉싸래한 맛이 나지만 소화를 돕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4명 식구에 도토리묵 2모면 충분! 저렴한 비용에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최고인 도토리묵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따뜻한 온도토리묵밥과 시원한 냉도토리묵밥 2가지로 취향껏 즐길 수 있습니다.



수미네반찬 51회 김수미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전 레시피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도 좋은 도토리묵밥 5월 22일 방송


도토리묵밥 레시피


재료 : 도토리묵, 양파, 육수팩, 신김치, 오이, 양조간장, 국간장, 다진마늘, 김, 계란, 밥



1. 냄비에 물 1L, 양파 1/4개, 육수팩을 넣고 끓인다.

수미쌤 팁 : 양파를 넣으면 육수의 단맛을 더 살릴 수 있어요.


2. 묵을 적당한 크기로 길쭉길쭉하게 썰고, 오이는 도토리묵 길이로 맞춰 채 썬다.


3. 신김치의 줄기 부분만 쫑쫑 썬다.

겉절이는 안되고, 신김치로 해주세요.


4. 물이 끓으면 육수팩, 양파를 건지고 다진마늘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 국간장 1큰술을 넣으면 육수가 완성된다.


5. 온도토리묵밥을 할 때는 밥을 밑에 먼저 깔고 도토리묵, 오이, 김치를 순서대로 올리고 뜨거운 육수를 붓고 김가루, 계란지단 고명을 채 썰어 올리면 뜨끈뜨끈 온도토리묵밥 완성


수미쌤 tip :  취향에 따라 육수를 차갑게 하면 냉도토리묵밥이 된다. (냉도토리묵밥에는 밥은 안넣고 도토리묵을 올리고 오이 올리고, 신김치도 올린 다음 얼음 송송 냉육수를 붓고 김가루, 계란지단 고명을 얼리면 완성.


최셰프 팁 : 육수에 액젓을 살짝만 추가하면 감칠맛을 더 느낄 수 있다.




수미네반찬 51회 김수미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전 레시피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도 좋은 도토리묵밥 5월 22일 방송4






돈스를 위한 수미쌤의 특별식! 도토리묵전

겉은 바삭~ 안은 탱글탱글 , 묵의 새로운 맛을 연 김수미표 도토리묵전


도토리묵전 만들기


재료 : 도토리묵, 계란, 밀가루, 부침가루, 간장, 쪽파, 참기름, 통깨, 홍고추, 청양고추


1. 계란을 푼다.


2. 묵을 도톰하게 썰어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섞어 살짝 묻힌 다음 계란옷을 입혀 기름에 부친다.




수미네반찬 51회 김수미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전 레시피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도 좋은 도토리묵밥 5월 22일 방송3




3. 양념장 만들기 : 간장 2큰술, 잘게 썬 쪽파, 참기름 조금, 통깨, 홍고추, 청양고추 1개를 넣으면 도토리묵전에 곁들일 양념장 완성.

취향에 맞게 양념장을 만들어 곁들여 먹는다.


도토리묵전의 담백함을 살려주는 매콤한 홍고추,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맛!



수미네반찬 51회 김수미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전 레시피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도 좋은 도토리묵밥 5월 22일 방송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