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코 건강 지키는 방법, 콧속 수분 지키는 법(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 바셀린 사용법) 코 튼튼 도라지 셰이크 레시피 325회 4월 9일 방송



막힌 코 뻥 뚫고 제대로 숨 쉬는 법


콧속이 간지럽거나 당기는 증상은 코가 건조하다고 보내는 신호!!

코를 촉촉하게 지키는 방법






엄지의 제왕 코 건강 지키는 방법, 콧속 수분 지키는 법(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 바셀린 사용법) 코 튼튼 도라지 셰이크 레시피 325회 4월 9일 방송




- 콧속 수분 지키는 법 



1) 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준비물 : 일회용 마스크 2장, 화장솜 2장, 시원한 생수



엄지의 제왕 코 건강 지키는 방법, 콧속 수분 지키는 법(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 바셀린 사용법) 코 튼튼 도라지 셰이크 레시피 325회 4월 9일 방송2




잘때 촉촉 마스크를 쓰고 자면 수면 중 코 건조함 예방에 도움이 된다.

1. 화장솜을 물에 충분히 적신다.

2. 물에 적신 화장솜을 마스크 양쪽에 얹는다. (화장솜의 물기를 짜지 않는다.)

3. 마스크를 한 장 더 얹어서 겹친다.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고 촉촉한 느낌을 유지해줍니다. 

어린이, 노인 등 호흡이 힘들어 마스크가 답답한 경우는 바셀린 방법을 이용한다.



2) 바셀린 사용법 : 촉촉하고 휘발성이 강해 저절로 없어진다.


바셀린을 면봉에 발라서 코 입구에서 살짝 돌려준다

코 입구쪽 0.5센티 이내로 발라준다. (코 깊숙이 넣지 말고 코 입구 쪽에 가볍게 바른다.)

바셀린은 꼭 밀봉 보관하고 유통기한 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셀린을 바를 때는 꼭 앉아서 혹은 서서 바른다. 누워서 바를 경우 과도한 양의 바셀린이 넘어가 호흡으로 인한 흡인성 폐렴을 유발할 수 있다. 




엄지의 제왕 코 건강 지키는 방법, 콧속 수분 지키는 법(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 바셀린 사용법) 코 튼튼 도라지 셰이크 레시피 325회 4월 9일 방송3




<엄지의 밥상>

코 튼튼 셰이크 만들기

재료 : 도라지 세 뿌리, 불린 녹두 반 컵, 잣, 두유 200ml





-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코의 세척 기능을 돕는다. 특히 호흡기 점막 속 오염 물질 배출에 도움이 되며 새로 깨끗한 점액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도라지는 코부터 목까지 뚫어주는 효능이 있다.

코 목주변 염증이 있을 경우 도라지를 사용한다.


- 녹두의 효능은 청하, 청담이라고 열을 내리고 담을 내린다'는 뜻을 갖고 있따.

특히 계절중에서 더워지면서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의 비염은 열의 증상이 가을, 겨울보다 왕성해서 청열 증상이 필요하다.  녹두의 시원한 성질이 봄, 여름의 비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잣 = 해송자라는 약재다. 코 건강, 호흡기 건강을 지켜주는 성분입니다.



1. 믹서에 두유 200ml, 생 도라지 뿌리 3개, 불린 녹두 반컵을 넣고 간다.

팁 : 도라지는 생도라지를 사용해야 향과 맛을 살릴 수 있다.


2. 완성된 쉐이크에 잣을 올려 먹는다.




엄지의 제왕 코 건강 지키는 방법, 콧속 수분 지키는 법(촉촉 코 마스크 만들기 & 바셀린 사용법) 코 튼튼 도라지 셰이크 레시피 325회 4월 9일 방송4



달콤 씁쓸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맛!!

도라지는 더운 성질 음식, 녹두는 찬 성질 음식으로 두 가지를 조합했을 때 부작용이 없어지는 효능이 있어 같이 먹으면 좋다.
알싸한 맛의 향의 도라지는 목넘김이 어려울 수 있는데 녹두가 그것을 완화시켜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