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물상 김가연의 명품 고추잡채 황금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6회 김선영의 꽃게탕 vs 집밥의여왕 김가연의 밥통도둑 명품 고추잡채 3월 22일 방송




집밥의 여왕 김가연의 밥통도둑! 명품 고추잡채 vs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최강 밥도둑 꽃게탕



남편과 큰딸이 밥통의 밥을 초토화 시키는 김가연표 <명품 고추잡채>


명품 밥도둑! 집에서 즐기는 고급 중화요리, 김가연 표 아삭아삭 명품 고추잡채

중식 전통 양념 살 필요 없고, 한국의 전통 양념 하나면 대륙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고추잡채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안심 100g, 마늘종, 양파, 파프리카, 사이다, 진간장, 설탕, 후춧가루, 생강기름, 멸치액젓, 굴소스, 대파, 고춧가루, 참기름








1. 채소 손질 : 마늘종 80그램을 3등분으로 자른 후 세로로 4등분 해주세요. 


제철이라 부들부들한 마늘종, 

마늘종은 섬유소가 풍부해 너무 단단해서 부드러운 파프리카와 같이 씹으면 불협화음이 생깁니다.

하지만 채소의 굵기를 맞춰주면 이질감이 전혀 없는 아삭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양파 반개, 파프리카 반개도 길쭉하게 마늘종 두께와 맞춰서 썰어주세요.



3. 마늘종, 파프리카에 사이다를 넣어 담가주세요.

사이다의 산 성분 때문에 담가주기만 해도 아삭함을 살리는 비법입니다.



4. 돼지고기 안심 100그램을 파프리카(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5. 돼지고기 100그램, 진간장 1스푼, 설탕 반스푼, 후추 약간, 생강기름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쓰고 남은 생강을 채 썰어 기름에 재어놓습니다. 

팁 : 고기에 기름을 넣으면 연육 작용이 돼서 부드러워져요. 







6. 양념장 만들기 : 멸치액젓 1스푼, 굴소스 1스푼, 설탕 반 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중식당보다 맛있는 명품 고추잡채 양념의 비법 : 멸치액젓

팁 : 가열하면서 멸치액젓의 비린내가 날아가고 감칠맛 성분인 글루탐산과 이노신산이 남아 맛을 좋게 해줍니다. 







7. 달군 팬에 기름 3스푼을 두르고 대파 1대를 넣고 대파 기름을 내주세요.


8. 대파 기름에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불을 줄여 볶아주세요. (고추기름 없을 때 꿀팁)


9. 센불로 올리고 재워둔 고기를 넣은 후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 까지 볶아주세요. 



10. 사이다에 재워둔 단단한 마늘종을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꿀팁 : 채소를 한꺼번에 넣으면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가장 단단한 마늘종부터 넣고 볶아주세요. (채소는 시간차를 두고 볶습니다.)


마늘종의 알리신 성분이 천연피로회복제 역할을 하고 베타카로틴이 봄철 피부를 보호합니다. 



11.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12.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13.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파프리카는 그냥 먹어도 되는 채소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살짝만 볶습니다. 



14. 참기름 1스푼을 둘러주면 고추잡채 완성.










느끼함 없이 매콤한 양념 덕에 흰쌀밥에 올리면 제격!  밥통 명품 도둑 고추잡채, 중국 현지 맛집보다 맛있습니다.

마늘종과 파프리카의 이질감이 전혀 없는 맛있는 조화! 

꽃빵에 싸서 한입! 꽃빵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김가연 표 '중화요리 고추잡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