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9단의만물상 조영신의 '두릅 차돌박이말이' 레시피 -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비법대결 조영신 봄나물고기 vs 유귀열 주꾸미삼겹살 3월 8일 방송  



서울 국제요리대회 심사위원, 요리계의 엘리트

고기의 신! 조영신의  봄나물 고기


봄나물의 제왕 아삭한 두릅 + 고소한 차돌박이의 만남


3월 두릅이 가장 부드럽고 향긋합니다. 

데치지 않아도 아삭아삭 두릅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봄을 알리는 "두릅 차돌박이 말이"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살림9단의만물상 조영신의 두릅 차돌박이말이 레시피 -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비법대첩 조영신 봄나물고기 vs 유귀열 주꾸미삼겹살 3월 8일 방송






◆ 두릅 차돌박이 말이 레시피


재료 : 두릅, 차돌박이, 소주, 생강즙, 후춧가루, 소금, 진간장, 전분, 설탕



- 좋은 두릅 고르는 법 : 줄기에 연한 가시가 있고 싹은 10cm 크기로 뭉특한 것이 좋은 두릅입니다. 


1. 두릅 손질하는 법 : 참 두릅 나무 부분은 잘라내고 물에 한번 살살 흔들어서 씻어주면 끝.


2. 차돌박이 손질하기 : 두릅 크기에 맞춰서 길게 반으로 자릅니다.

3. 생강즙 1스푼, 물 3스푼, 후추 약간을 넣고 섞어 차돌박이에 발라주면 밑간 완성.



살림9단의만물상 조영신의 두릅 차돌박이말이 레시피 -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비법대첩 조영신 봄나물고기 vs 유귀열 주꾸미삼겹살 3월 8일 방송  2



4. 달군 팬에 두릅을 넣고 소주 5스푼, 소금 약간(50알^^)을 넣은 후 1분 정도 볶아주세요. 


데치지 않아도 두릅의 아삭한 식감 살리고 향도 좋은 특급 비법 : 소주

겉은 아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향이 살아있는 두릅이 완성됩니다. 

두릅에는 독성이 있어서 데쳐서 먹어야 하는데 물에 데치면 맛과 영양이 빠집니다. 소주에 볶으면 향, 맛, 영양이 그대로 남게 됩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서 볶으면 맛의 상승효과로 재료의 단맛이 증가합니다.


5. 소주, 소금에 볶은 두릅을 차돌박이 위에 놓고 돌돌 말아주세요.

6. 양념장 만들기 : 진간장 1스푼, 물 1스푼, 설탕 1스푼, 전분 반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두릅에 차돌박이가 착 붙게 하는 팁 : 전분가루


7. 두릅 볶은 팬 그대로 사용해서 팬에 차돌박이 맞닿은 부분이 바닥으로 가도록 놓고 굽습니다.

앞뒤로 굴려서 1~2분 익힙니다.

8. 여기에 양념장을 올려주면 완성! (바르듯이)


살림9단의만물상 조영신의 두릅 차돌박이말이 레시피 -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비법대첩 조영신 봄나물고기 vs 유귀열 주꾸미삼겹살 3월 8일 방송  3





두릅의 텁텁한 맛 제로! 한입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봄내음 

눈으로 먹고 입으로도 먹는 봄의 맛! 

차돌박이의 고소함이 향긋한 두릅의 맛을 극대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