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니의 학명은 모린다 시트리폴리아(Morinda Citrifolia) 로 여러 문화권에서 진통을 해소한다는 뜻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 원산지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하와이 아프리카, 서인도제도, 남태평양군도 통가, 타히티 등의 대부분 열대해안 지대에서 자생합니다.  연중 수시로 한 열매에서 여러개의 하얀색 꽃을 번갈아 피우며, 꽃이 피고 지는 과정에서 열매가 진한 초록색에서 노란색을 거처 하얀 백색으로 익습니다.




염증, 통증 완화와 암 예방에 좋은 노니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노니의 잎, 줄기 열매, 씨 등이 열대지방의 민간요법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노니의 성분

실제로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식물 중 프로제로닌 성분 함유량이 가장 높은 열매로 항생제 효과가 뛰어납니다.






▶ 노니의 효능


1. 노니는 암을 예방합니다. 

제로닌과 담나칸탈 성분이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고 항암작용을 하여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염증, 통증 완화와 암 예방에 좋은 노니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2




2. 노니는 염증,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제로닌 성분은 염증을 치료하고 통증을 억제하는 탁월한 항생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며 프로제로닌 성분은 중독성이 없어 오랫동안 복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노니에 함유된 이리도이드 성분은 손상된 세포 회복과 노화된 조직을 살려줍니다. 



3. 노니는 당뇨병을 예방, 개선합니다.

노니는 혈당을 정상수치로 유지시킵니다. 노니에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개선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노니는 혈관계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혈압을 정상수치로 돌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파열로 인한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계질환을 예방합니다. 




5.노니는 고혈압을 개선합니다.

노니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 속에 포함되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고혈압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6. 노니는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은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돕고 면역계를 자극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7. 노니는 노화방지를 돕습니다.

노니는 비타민과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피부의 노화방지를 돕고, 여드름, 두드러기 등과 같은 각종 피부질환 및 피부주름 완화에 좋습니다.







8. 노니는 멜라닉 색소의 침착을 방지합니다.

노니에는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처럼 남국의 강한 태양광선을 받으며 자라난 과일에는 SOD와 같은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도 뛰어납니다.



9. 노니는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노니는 잦은 음주로 인한 간세포조직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며 혈액의 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코올이 혈액에 녹아 발생하는 어지럼증, 구토증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통증 완화와 암 예방에 좋은 노니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3




▶ 노니의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노니는  섭취 후 체질에 따라 가려움증,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량 복용한 후 차츰 양을 늘려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루 섭취량은 1~2개 정도 이며, 노니주스 원액의 경우 25~50 ml 정도 입니다.

노니 자체로 각성효과가 있어 불면증이 있을 경우 저녁에는 섭취를 자제합니다.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고혈압 약제를 이미 복용 중이거나, 신장질환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