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치할 때 쓰고 남은 치약 활용법 [살림노하우]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치약 활용법 [살림노하우]




1. 은 귀금속 닦기

은제품은 손때가 묻으면 광택이 없어지고 누렇게 변색합니다. 이 때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풀고 은제품을 몇 분간 담가둔 후 칫솔로 문지그러나 부드러운 헝겊에 치약을 조금 묻혀서 은제품을 닦아보세요. 반짝반짝 새거처럼 광택이 돌아옵니다.



2. 보온병 소독하기

텀블러, 보온병 안에 음료향이 베어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적당히 넣고 흔들어주세요. 퀘퀘한 냄새도 잡고 소독효과도 있습니다.









3. 자동차 전조등 닦기

스폰지, 마른 수건에 치약을 묻혀 닦아내면 얼룩과 먼지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양치할 때 쓰고 남은 치약 활용법 [살림노하우] 화장실 청소하기




4. 화장실 청소하기

치약 속에는 세정력을 높이는 기포와 연마제가 들어있습니다. 이 연마제가 이산화규소와 탄산칼슘 등에 의해 마모력이 높아져 때가 잘 빠지게 됩니다. 화장실 거울, 세면대, 수도꼭지 등을 치약으로 청소해주면 깨끗해지고 덤으로 광택까지 납니다. 솔에 치약을 묻혀 문지른 후 물로 닦아줍니다.




5. 다리미 밑판 닦기

높을 열 때문에 다리미 밑판에 옷의 화학섬유가 눌러 붙은 경우가 있고 오래 사용하다보면 때가 묻기도 합니다. 이 때 다리미 전원을 차단한 상태에서 치약을 다리미 판에 묻힌 후 헝겊으로 문질러주면 다리미 밑판이 상하지 않으면서 깨끗해집니다. 





양치할 때 쓰고 남은 치약 활용법 [살림노하우] 크레파스 낙서 제거하기 크레용





6. 크레파스 낙서 제거하기

마른 헝겊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됩니다. 크레파스가 두껍게 발려져 있을 경우에는 표면을 살짝 칼로 긁어낸 후 닦아주며 됩니다.










7. 손때 묻은 얼룩 닦기

손이 자주 닿아 얼룩이나 손때가 묻은 물건에 치약으로 닦아주면 원래 색으로 돌아옵니다. 방문 손잡이, 피아노 흰 건반, 커피 또는 차의 색소가 침착된 찻잔의 경우 치약으로 닦아주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양치할 때 쓰고 남은 치약 활용법 [살림노하우] 흰 운동화 빨래가기 세척하기





8. 흰 운동화 세척하기

치약을 묻힌 채로 세탁을 한번 한 후에 얼룩이 심한 부분에 다시 치약을 묻혀 말려주면 강한 세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팅된 흰 운동화의 경우에는 치약을 칠하는 것 보다 지우개로 지워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9. 냄새 제거하기

생선, 마늘 등 손에서 사라지지 않는 냄새를 지우고 싶을 때 치약을 손에 골고루 바른 뒤 물에 씻어내면 금방 냄새가 제거됩니다.











10. 습기 제거하기

치약에 든 연마제 성분이 유막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습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화장실 거울, 자동차 내부의 유리 습기 등 습기 저게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치약을 소량만 묻혀 문지른 후 닦아주면 됩니다.







생활정보 


알아두면 쓸모있는 청소 꿀팁 [살림 노하우]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들~! 


알아두면 편리한 삶의 지혜~! 주방 꿀팁 10가지


알면 좋은 19가지 살림 노하우 TIP~!


매일 새차처럼 깨끗한 세차 꿀팁


일반인은 모르는 핸드폰 기능과 관리 비법 [생활의 달인 팁 공개!]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습도 조절과 곰팡이 방지에도 효과있는 천연 제습 꿀팁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