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대패삼겹숙회 알토란 레시피 초간단 삼겹짜장볶음 삼겹굴짬뽕 만드는법 463회
365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삼겹살 한상!
무한 흡입 가능한 상큼 개운한 삼겹살 요리~ 이연복 셰프의 대패삼겹숙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새콤달콤 상큼한 소스를 곁들여 느끼함은 없고 데친 삼겹살을 사용해 담백함 업!! 집 나간 입맛 끌어올리는 대패삼겹숙회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대패삼겹숙회 레시피
재료 : 대패삼겹살 300그램, 숙주 220그램, 쪽파 160그램, 팽이버섯 1봉
양념재료 : 마늘 7알, 대파 흰 부분 1대, 청피망 1/4개, 홍피망 1/4개, 물 8큰술, 간장 6큰술, 식초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 약간, 고추기름 2큰술
<대패삼겹숙회 만드는법>
1.청피망, 홍피망 각 1/4개를 작게 썰고, 대파 흰 부분 반대는 반으로 갈라 얇게 썰고, 마늘 7개는 다진다.
팁 : 도마 밑에 젖은 행주를 깔면 칼질할 때 도마가 밀리지 않는다.
2.양념장 만들기 : 손질한 채소에 물 8큰술, 간장 6큰술, 굴소스 2큰술, 식초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고 섞는다.
3.쪽파 160그램을 반으로 잘라 끓는 물에 두꺼운 줄기부분을 먼저 넣은 후, 파란 잎 부분을 넣고 7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짠다.
4.끓는 물에 숙주 220그램, 팽이버섯 1봉지를 각각 따로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5.접시 테두리쪽에 데친 쪽파를 두르고, 안쪽에 데친 숙주와 데친 팽이버섯을 섞어 담는다.
팁 : 팽이버섯과 숙주를 섞어두면 아삭하면서도 꼬들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6.채소 데친 물에 대패삼겹살 300그램을 넣고 완전히 익힌 후, 한 김 식힌다.
tips : 채소가 지저분해지지 않게 채소를 먼저 데친 후 고기를 데칩니다.
7.데친 쪽파, 숙주 위에 삶은 대패삼겹살을 올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올린 후, 고추기름 2큰술을 두르면 대패삼겹숙회 완성.
맛있는 샤부샤부를 한 쌈 가득 먹는 기분!! 그야말로 천상의 맛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