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구입한 냄비소독세척하는법 식초와 베이킹소다 소독하기 활용법
살림 초보인 저는 냄비가 그렇게 비싼지 몰랐습니다.
마음에 드는 냄비 세트 장만할려면 기본 $300~$400은 하더라구요. 비싼건 말할 것도 없고요..
그런데 집에서 밥을 해먹다보니 냄비 수명도 그렇게 길지가 않아요.
냄비 세트를 장만해도 또 그 중에서 쓰는거만 매번 쓰니까 수명이 더 얼마 못 가는 듯 해요.
자주 사용하는 중간 사이즈의 냄비 2개가 바닥이 벗겨질려고 해서 마침 홈쇼핑에서 세일하고 있는 냄비 5종 세트를 $100이 안되게 구매했습니다.
보통 새로 냄비 구입하게 되면 사용 전에 소독이나 세척하시나요?
특히 철이 주성분인 스텐 냄비의 경우 철의 부식을 막기 위한 연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새냄비의 경우 사용 전에 꼭 소독해주셔야 해요.
일반 세제로 설겆이해서는 안심할 수 없기 때문에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소독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의외로 간단하기도 하고 방법보면 아~! 나도 알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하지만 알아도 안하면 말짱 도루묵이죵~~! ^^
내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번거로워도 새로 구입했을 때는 꼭! 소독해주세요.
건강을 챙기기 위한 첫걸음.. 어렵지 않습니다.
-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냄비 소독하기!
준비물 : 새 냄비, 식초, 베이킹 소다
1. 새로 구매한 냄비를 일반 세제로 씻어 준 후 물기를 잘 닦아 줍니다.
2. 냄비에 물을 2/3 채운뒤 식초를 소주잔으로 1컵 넣어주세요.
냄비가 5종 세트라 우선 4개가 쪼르륵~ 가스 스토브를 다 차지해버렸네요. 번거로우니 할 때 한번에~~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베이킹 소다 1스푼을 넣어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들어가면 물이 부글부글 끓어올라 넘칠 수 있으니 조금씩 넣어주세요.
4. 5~10분 정도 더 끓여 준 후 끓인 물을 버리고 헹궈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 소독하는데 있어서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는 이유는?
알칼리성인 베이킹 소다와 산성인 식초가 만나면 중화 작용으로 인해 산소 방울이 생겨 거품이 부글부글 끓어 오릅니다. 산소가 나오면서 초음파도 발생되어 소독의 효과가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새로 구매한 냄비는 꼭! 소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