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효능 몸속염증확인법 리포좀글루타치온차이점 만성염증제거 항산화식품추천



글루타치온효능 몸속염증확인법 리포좀글루타치온차이점 만성염증제거 항산화식품추천 간건강뇌건강혈관질환면역력 강화피부 탄력미백건강식품영양제효능과 추천 글루타치온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엄지의제왕 595회 0618방송

만성염증 방치하면 간까지 망가진다! 질환이 있어도 증상이 없는 침묵의 장기, 바로 간입니다.

염증을 잡아서 간과 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리포좀 글루타치온입니다.

글루타치온은 만성염증을 완화를 도와서 전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글루타치온은 무엇일까요?

글루타치온은 글라이신+글루탐산+시스테인 이라는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되어서 만들어진 단백질의 일종으로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말합니다.

간에서 70% 정도 대부분 생성이 되고 활성산소,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어 글루타치온의 앞자리 G를 따서 비타민 G라고도 불리웁니다.

그렇다면 리포좀 글루타치온은 무엇일까요?

그 중 리포좀은 체내 흡수율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리포좀 공법은 좋은 성분이 있을 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우리 몸의 세포막과 유사한 인지질로 영양소를 감싸는 공법으로 하나의 기술입니다. 우리 몸은 친유성과 같지 않으면 흡수하지 않고 튕겨내는 성질을 갖고 있어 글루타치온을 리포좀 공법을 이용해서 인지질로 감싸면 몸이 세포로 인식하여 위장과 같은 소화 기관에서 손실을 줄이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글루타치온이 온전하게 세포막에 흡수되서 체내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리포좀 글루타치온을 건강한 성인 대상으로 한달간 섭취한 결과, 2주 후 혈중 글루타치온 농도가 최대 40% 증가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영양이라도 고용량 섭취보다도 흡수율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내에 글루타치온이 많아지면 염증제거에도 더욱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속에서 생성되는 글루타치온이 꾸준이 많이 생성이 되면 좋겠지만 나이가 들수록 몸속 글루타치온은 감소하게됩니다. 60세 이상이 되면 20~30대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것도 일반적인 수준이고 지나친 음주, 비만으로 지방간이 있거나 평소에 활성산소 발생량이 많은 경우 체내 글루타치온 수치가 더 떨어질 수 있어 외부에서 섭취가 더 필요합니다.

몸속에 염증이 쌓였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내 몸에 만성염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동작 하나로 내 몸에 염증이 얼마나 쌓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몸속 염증 확인법

손바닥과 팔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팔을 쭉 올렸을 때 입과 코가 보이면 염증상태를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손바닥과 팔꿈치가 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테스트의 의미는, 내 몸에 기혈 순환이 잘 안되고 염증발생율이 높아지면 신체 유연성이 저하하게 됩니다.

리포좀 글루타치온 효능

간건강, 뇌건강, 혈관질환, 면역력 강화 , 피부 탄력,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리포좀 글루타치온의 효과에 대해서 아래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리포좀 글루타치온은 건강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글루타치온의 대부분이 간에서 생성이 되기 때문에 체내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역으로 간에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섭취가 간해독을 돕고 간손상을 억제해서 간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뇌세포 보호, 뇌 속 산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이 경도인지장애, 알츠하이머의 진행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킨스병 환자 9명에게 30일간 하루 2회 600mg 글루타치온을 정맥주사했더니 파킨슨 증상 42%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연구를 바탕으로 뇌질환의 치료 목적으로 글루타치온을 활용하는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이 간건강에 미치는 영향

비알톨성 지방간 환자 29명에게 4개월간 글루타치온 300mg을 섭취하게 했더니, 간세포 손상됐을 때 올라가는 효소(ALT)수치가 77.1%에서 47.9%로 감소되었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족 시 뇌건강에도 영향을 줄까요?

뇌는 무게로 치면 신체 무게의 약 2%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산소 소모량은 전체의 20%에 달하는 신체부위입니다. 산소소모량이 많은 장기여서 활성산소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체내에 글루타치온이 줄어즐게 되면 뇌에 염증이 증가하게 됩니다. 실제로 파킨스병, 뇌졸중, 알츠하이머병 등 뇌관련 병변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간건강, 뇌건강뿐만 아니라 고혈압 같은 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혈관을 청소하는 염증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 속에는 황성분이 있는데 혈액 속에 쌓인 중금속, 독소 찌거기를 흡착해서 소변과 대변으로 배출해 줍니다.

고혈압 환자들에게 글루타치온을 투여한 결과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이 모두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위험한 것이 혈관벽을 손상시킨다는 것인데, 혈압이 안정되니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나타나는 심근경색,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면역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어 중년건강에 챙겨야할 필수 성분이기도 합니다.

면역 세포 재생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고 면역 세포인 NK세포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성인 12명에게 하루 두번 리포좀 글루타치온을 섭취하게 했더니 2주 후 면역세포인 림프구 60% 증가, NK세포 활성도는 400% 증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피부 건강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력으로 피부 탄력 유지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 60명에게 4주간 글루타치온 500mg을 경구섭취하게 한 경우 얼굴을 포함한 6개 부위에서 멜라닌 수치가 감소하고 자외선 반점도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 20~50세의 건강한 여성 57명에게 12주간 경구용 글루타치온 섭취하게 했더니 피부 탄력 향상,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루타치온 섭취방법

글루타치온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 다른 성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미백에 도움이 되는 L-시스테인, 비타민C, 비타민E, 밀크시슬을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어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섭취 시 주의사항

위장 관련 질환이 있을 시 치료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다 섭취 시 복통 및 구토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적정량 섭취를 권장합니다.